‘더마 테크놀로지’ 열풍...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눈길

by박민 기자
2020.10.14 08:58:48

피부과학에 첨단 기술 결합

아이엘사이언스_폴리니크
[이데일리 박민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뷰티업계에도 기술혁명 바람이 불며 ‘더마 테크놀로지’ 기반의 뷰티 디바이스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더마 테크놀로지’란 피부과학(Dermat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첨단 기술로 피부를 케어하는 과학적 접근법을 통칭한다.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생체전류와 유사해 재활의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쓰이는 미세전류 기술을 세계 최초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에 적용했다. 제품 사용 시, 두피의 바이오리듬 회복을 돕는 ‘더마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다.



‘폴리니크’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홈케어 디바이스다. 신체활동의 기초 에너지원을 증가시키고 노폐물 배출을 돕는 미세전류와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가 적용돼 두피를 활성화하고 모발 건강을 촉진한다.

실제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의 항목에서 효과를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초창기 케이뷰티(K-Beauty)가 화장품과 그 원료에 집중했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혁신 기술력이 적용된 디바이스로 전환하는 추세다”라며 “폴리니크는 과학적인 두피 케어 테크놀로지로 인류 공통의 고민인 탈모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