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상욱 기자
2008.11.12 11:19:37
브랜드가치 5조7000억원..10년만에 10배이상 증가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삼성전자(005930) '애니콜(Anycall)'의 국내 브랜드 가치가 5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애니콜 브랜드 가치는 10년 사이에 10배가 늘어났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박찬수 교수가 스탠포드대학 스리니바산(V.Srinivasan)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인 'EQUITYMAP Ⅲ'를 통해 측정한 결과, 애니콜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5조7000억원(4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998년4월 첫 조사에서 5244억원(4억 달러)였던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5년후인 지난 2003년에는 3조3000억원(30억 달러)으로 늘어났고 올해에는 10년전보다 10배 이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