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만능소스 간편식’ 시리즈 출시
by신수정 기자
2024.01.11 08:58:33
백종원 만능 소스를 활용해 대중적인 맛 구현한
CU 도시락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어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신년을 맞아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만능 양념장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장과의 협업에 이어 이번에는 오랜 기간 끈끈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백종원 대표와 편의점의 스테디셀러인 간편식을 선보인다.
| CU 만능소스 간편식 출시.(사진=BGF리테일) |
|
이번에 출시하는 백종원 간편식은 만능 볶음 소스, 소불고기 양념소스 등 백종원표 만능 소스를 사용해 대중적인 맛을 구현한 도시락, 주먹밥, 김밥, 햄버거, 핫도그 5종이다.
백종원 만능 잡채&닭개장 도시락(5600원)은 만능 볶음 소스로 만든 고기 잡채와 얼큰한 닭개장을 함께 먹는 한식 정식 도시락이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닭개장 국물이 포함돼 있어 따뜻한 한 끼를 책임진다.
백종원 만능 장아찌 불고기 주먹밥(1700원)과 만능장아찌 불고기 김밥(3400원)은 양념 불고기와 만능 장아찌 소스로 담근 고추장아찌를 듬뿍 넣어 달착지근한 감칠맛이 입맛을 돋운다.
백종원 만능 고추 장아찌 햄버거(3600원)와 핫도그(3600원)에는 도톰한 패티에 만능 볶음 소스로 볶은 매콤한 고추 장아찌가 들어간다. 곳곳에서 아삭하게 씹히는 고추 장아찌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지난 2015년부터 협업하며 도시락, 김밥, 맥주, 막걸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약 500여 종의 차별화 상품을 출시했다. 그 중에서도 시즌별로 선보이고 있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맛과 가성비를 앞세워 출시할 때마다 해당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꿰찰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백종원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CU의 도시락 매출을 견인하는 일등공신이다.
CU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었으며, 매출 상위 3개 품목(백종원 제육 한판, 완전 한판, 백반 한판 순)이 모두 백종원 도시락인 것으로 집계됐다. 도시락 구매자 10명 중 4명 이상은 백종원 시리즈를 선택했을 정도로 매출 구성비도 높다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을 포함한 백종원 간편식은 2015년 12월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억 개를 돌파했다. 작년 한 해만도 5천만 개가 팔리며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백종원 요리 연구가가 본인의 이름을 걸고 내는 상품들이라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상품 개발에 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줄이는 가성비 높은 다양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