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더, 하루 15분 실내승마 '비만관리'

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07.04 10:48:00

[온라인총괄부] 서구화된 식생활습관,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발생하는 고혈압, 당뇨병, 비만, 뇌졸중 등을 총칭하는 퇴행성 질환인 성인병. 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꾸준히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고혈압 예방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은 이들에게 추천되는 운동이 ‘승마’다. 승마는 적은 시간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무리한 움직임을 요구하지 않아 당뇨나 고혈압을 앓고 있는 이들도 관절에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자세를 바르게 잡아 척추건강을 돌려줄 뿐 아니라 복부와 허리, 등, 골반, 허벅지 등의 근육을 골고루 자극해 비만관리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승마는 주변에서 운동할 장소를 찾기 쉽지 않을뿐더러 비용이 많이 드는 고급스포츠라는 인식 때문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운동이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실내에서 승마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실내 승마운동기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 승마운동기구 ‘에스라이더(S라이더)’ 사진-네잎플러스 제공
실내 승마운동기구 ‘에스라이더(S라이더)’의 경우, 가만히 앉아 균형만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루 2번 각 15분씩만 투자하면 충분한 운동이 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할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동 효과와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편안한 시트로 TV를 보면서도 운동이 가능하며, 마그네틱 안전키 설계로 전화를 받는 등의 경우에는 안전키를 이용해 정지 및 재시작이 가능하다.

에스라이더 개발사인 네잎플러스 관계자는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오는 7월 6일과 12일 홈앤쇼핑을 통해 S라이더를 판매한다”고 밝히며 “승마운동기구 에스라이더는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