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자산운용 "인덱스펀드 궁금증 풀어드려요"

by이진철 기자
2007.01.16 11:50:06

국내 첫 전문사이트 오픈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덱스펀드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정보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된다.

유리자산운용은 16일 인덱스펀드 전문 인터넷 사이트(indexfund.co.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리자산운용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인덱스 펀드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자체 상품 홍보 목적의 콘텐트는 수록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가지수보다 높은 수익률을 목표로 제시하는 일반적인 주식형펀드(액티브 펀드)와 달리 인덱스펀드는 주가지수 수준의 수익률을 추구한다.



간접투자문화가 발달된 미국의 경우에는 2000년 이후 증시 유입 자금의 3분의 1이 인덱스펀드일 정도로 보편화된 투자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차문현 유리자산운용 사장은 "인덱스펀드는 우수한 이론적 기반과 검증된 성과를 갖춘 이상적인 금융상품"이라며 "운용 및 매매비용 측면에서 볼 때는 가장 소비자 지향적"이라고 말했다.

차 사장은 "우수한 상품성에 비해 국내 간접투자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낮았지만 작년 국민은행의 인덱스펀드 본격 판매를 계기로 대중화의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인덱스 펀드를 제대로 알리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판단해 사이트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리자산운용은 "인덱스펀드 사이트를 꾸준히 보완, 양과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라며 "현업종사자, 학자, 일반투자자들이 두루 모여 인덱스 펀드에 관한 정보를 얻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