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뉴라덤’ 아마존·쇼피 입점…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by김새미 기자
2023.06.13 10:04:52
자체 개발한 엠바이옴 기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북미·동남아시아 지역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
하반기 홈쇼핑 판매, H&B스토어 입점할 예정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메디톡스(086900)는 지난달 ‘아마존(Amazon)’에 이어 동남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입점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쇼피는 동남아시아, 아마존은 북미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메디톡스는 이번 글로벌 온라인 쇼핑 플랫폼 입점으로 미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북미·동남아시아 지역의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지난 3월 ‘뉴라덤’의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 이후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에 주력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병·의원 전용 ‘뉴라덤 크림MD’와 기초화장품 ‘베이직더마’ 라인의 신제품 판매를 개시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홈쇼핑 판매를 시작하고 올리브영 등 헬스&뷰티(H&B) 스토어에 입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 ‘엠바이옴(M.Biome)’ 기반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향후 제품 라인업도 보강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