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청약일정 꼭 체크하세요"

by문영재 기자
2009.09.29 11:01:03

사전예약시스템 12일 오픈..당첨자발표 11월11일 오후2시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국토해양부는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의 사전예약은 7일간의 공람을 거쳐 다음달 7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과 현장에서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장에서만 접수하는 장애인 등 기관 추천자와 3자녀 특별공급 대상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청약자들은 사전예약 시스템(http://myhome.newplus.go.kr)을 통해 인터넷 청약을 해야한다.

이 시스템은 다음달 12일 오픈하며 시험운영을 거쳐 15일부터 정식 청약에 들어간다.

국토부는 청약자들이 한꺼번에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몰릴 경우에 대비해 접속장애가 없도록 청약자격별로 접수일을 나눠 시스템 접속자수를 분산할 방침이다.
 
별도의 증명서류가 없어도 사전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 당첨자로 뽑힌 경우에 제증명서류를 제출 받지만 인터넷 신청내용과 제출서류가 다를 경우 당첨이 취소되고 2년간 사전예약이 제한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 보금자리 사전예약 청약일정 및 신청장소(자료 : 국토부)




국토부는 청약대상자들에게 사업지구와 청약대상 주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키 위해 4개 시범지구의 청약대상 주택에 대한 위치·특성과 3차원 주택 내부모습을 보여주는 `사이버홍보체험관(http://www.cyber.newplus.go.kr)`도 오는 30일 오픈할 예정이다.

체험관에는 특히 사업지구별 주택평면도(82개)와 59㎡, 74㎡, 84㎡기본형, 84㎡타워형에 대한 주택 내부모습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사전예약 당첨자발표는 오는 11월11일 오후 2시 이후 보금자리주택 홈페이지와 사전예약시스템, 수원 보금자리주택 홍보관 등에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