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아이웨어X패션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 성료

by이윤정 기자
2023.09.15 10:20:29

안경 브랜드 기업 디자인 역량 강화 및 K-아이웨어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전환 도모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와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빅팍 패션쇼에서 나인어코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한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사진=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진흥원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2024 S/S 서울 패션위크 기간 중 안경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와의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홍보부스를 진행했다. 이번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브랜드는 △나인어코드(NINE ACCORD)×빅팍(BIG PARK) △노운(KNOUUN)×두칸(DOUCAN) △더블러버스(Double Lovers)×아조바이아조(AJOBYAJO)다.

행사기간 동안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공항을 컨셉으로 부스를 디자인하여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한 아이웨어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 누구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패션 브랜드 의류와 아이웨어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일대를 순회하며 서울 패션위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트레이드쇼 행사장인 디자인랩 D-숲에는 별도의 B2B 상담부스가 조성돼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국내외 패션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3만 달러에 해당하는 거래 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어 상담부스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다수의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대표들이 개별 방문하여 아이웨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패션 디자이너에게 K-아이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도기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총괄본부장은 “안경 브랜드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K-아이웨어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전환을 위해 본 지원사업을 처음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3월에 안경 및 패션 브랜드 기업을 각각 모집하고 1:1 매칭데이를 개최하여 최종 참여 브랜드를 확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지원을 통해 한국 안경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