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6회 데모데이 30일 개최
by이광수 기자
2020.06.11 09:05:56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테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오는 30일 ‘제6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를 온라인 세미나 플랫폼 ‘웨비나’를 통해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바이오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인공지능, ICT 및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다양한 기술 영역에 전문성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는 초기 창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다. 특히 예비 창업 단계부터 창업 이후까지,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과 후속 투자 유치를 밀착해 지원한다.
이번 제6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는 ‘새로운 전환: New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열린다. 기술의 변화를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유지돼 온 산업 분야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거나 달라지는 시대에 맞춘 라이프스타일과 의료 분야에 대응하는 일곱 팀이 나선다.
또 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개최해 왔던 데모데이 이벤트를,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을 맞아 온라인으로 옮겨 진행한다는 형식 또한 새로운 전환이라는 설명이다.
발표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무스마, 엑세스랩) △라이프스타일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어반플레이, 틴고랜드) △바이오메디컬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스티커스코퍼레이션, 아이비스바이오, 팬토믹스) 총 7개 스타트업이 나선다.
이 자리에서 스타트업은 각 사가 발견한 기존 산업의 변화와 이 변화에서 찾아낸 문제점, 이를 해결할 기술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블루포인트 온라인 데모데이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