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장학금·항공권 등 시상
by노재웅 기자
2017.06.09 09:12:01
| 대한항공은 7월31일부터 9월1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7 제5회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할 작품을 접수받는다. 대한항공 제공 |
|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영 아티스트들의 거침없는 도전을 기다립니다.”
대한항공(003490)이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한항공과 관련한 디자인 작품을 공모한다. 대상에게는 장학금과 국제선 왕복 항공권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이 같은 내용으로 내달 31일부터 ‘2017 제5회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항공과 관련한 4개 디자인 일반 부문(비주얼(Visual), 스페이스(Space), 프로덕트(Product), 어페럴(Apparel))과 더불어 올해 새롭게 추가한 특별 부문인 캘리그라피(Calligraphy)로 구성했다. 두 부문 모두 최대 2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일반 부문은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팀을 구성할 수 있고 특별 부문은 개인만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참가자들의 작품 활동에 도움을 주는 멘토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한다. 대한항공은 부문별 디자인 전문가와 사내 실무자들로 멘토단을 구성해 본선 진출자들의 효과적인 역량 발휘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 역대 수상자들의 정기 모임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와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작품 전시회 기회 제공 등을 통해 수상자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예선 접수는 7월31일부터 9월1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이미지 및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예선 심사 통과 작품에 한해 실제 작품 접수 및 본선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일본·중국·동남아 노선 중 수상자가 희망하는 한 곳의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