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기업자금관리시스템 예약하세요"

by조진형 기자
2006.07.25 10:48:59

9월 KNB U-Cash 서비스..두달간 예약 프로모션

[이데일리 조진형기자] 경남은행은 오는 9월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되는 기업종합자금관리 시스템인 'KNB U-Cash'에 대한 예약 가입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KNB U-Cash는 기업의 영업활동과 관련된 모든 자금관리업무를 기업인터넷뱅킹과 연동해 체계화함으로써 기존 수작업이나 엑셀 형태로 관리하던 자금관리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주요 서비스는 ▲기업체의 수입·지출계획 작성 ▲예금, 대출, 카드 등 금융정보의 실시간 통합관리 ▲자금집행 및 관리 ▲실시간 자금지출 및 대금수납관리 ▲장·단기 현금흐름 예측 및 분석 ▲자금분석 보고서 작성 ▲e-메일 세금계산서 발송 ▲신용카드 매입정산기능 ▲법인카드 통합관리 등이다.



기업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자금업무와 금융업무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 처리할 수 있고, 일일 자금 보유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 향후 24개월간의 현금흐름도 예측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KNB U-Cash는 종전의 자금관리 서비스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기술 도입과 이용자 환경을 새롭게 개선함으로써 기업자금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은행은 KNB U-Cash 서비스 가입 편의를 위해 오는 9월18일까지 두 달여간 예약 가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기간에 예약 가입하는 기업에는 최고 100만원의 프로그램 구입 비용과 3개월간의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며, 가입후 3개월간 서비스 이용료를 최고 40%까지 할인해준다.

KNB U-Cash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경남은행의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뒤 서비스이용 신청서를 작성하면,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 해당 기업체를 방문해 프로그램 설치와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