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텔스,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제품 TTA 인증 획득
by양지윤 기자
2023.05.02 09:12:49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엔텔스(069410)는 엔-데이터코어(N-Datacore)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의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엔텔스의 엔-데이터코어는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 및 관리, API 표준 연결, 보안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는 도시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들이 각각의 분야(Silo)별로 운영되지 않고 도시 관점에서 통합, 도시 데이터와 민간데이터, 공공데이터를 연계, 데이터의 수집·저장·관리를 통해 다양한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융·복합 분석 기능을 AI 시스템 등에 제공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엔텔스는 현재 제주도 데이터허브 보급 사업, 해남군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 등에 구축을 진행 중다. 향후 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도 확대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엔텔스 관계자는 “IoT 플랫폼에 이어 엔-데이터코어 플랫폼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써의 선도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데이터에 기반한 AI 사업이 활성화 되면서 엔텔스의 N-MAS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