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에어라인 닭다리·닭날개봉’ 롯데마트서 판매
by백주아 기자
2022.02.16 09:47:51
국내산 닭고기에 간 입혀 에어프라이어에 익히면 완성
아이들 간식 물론 어른들 술안주로 제격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하림(136480)이 에어프라이어로 편리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기는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을 이날부터 롯데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 ▲하림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 제품. (사진=하림) |
|
하림이 지난해 선보인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은 저렴한 가격에 오븐구이 치킨집 못지 않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다. 최근 치킨값 인상과 배달비로 한 마리에 2만원이 훌쩍 넘는 치킨 가격에 부담을 느끼고 코로나19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판매가 늘어나는 가운데 롯데마트로 판매채널을 넓힌 것이다.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은 닭고기 부위 중 선호도가 높은 윗날개와 다리를 깨끗하게 손질해 각 한 팩에 담은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함을 유지한 국내산 닭고기에 천일염과 마늘가루 등으로 한차례 간을 입혀 별도로 양념하지 않아도 된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20분 내외로 익히기만 하면 감칠맛이 뛰어난 근사한 닭구이가 완성된다. 어른들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 가격은 두 제품 모두 8900원이다.
남봉우 롯데마트 상품기획자(MD)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가전 기기로 자리잡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림의 에어라인 닭고기 2종을 선보인다”며 “부드러운 육질에 간이 알맞게 배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를 롯데마트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