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날씨` 앱 100만 다운.."킬러 앱 키운다"
by함정선 기자
2011.06.16 11:17:12
날씨전용 앱 인기..100만 다운로드 일 50만 사용자 돌파
올레날씨 바탕으로 다양한 앱 출시..킬러 앱 확대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030200)는 날씨전용 애플리케이션 `올레날씨`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아이폰 이용자 3명 가운데 한 명이 올레날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했으며 일 평균 5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올레날씨는 출시 초기부터 국내 애플리케이션 중 역대 최단기간 누적 다운로드 50만 기록을 세우며 애플의 베스트 인기 애플리케이션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KT는 올레날씨 애플리케이션을 킬러 콘텐츠로 키울 계획이다.
올레날씨는 앱스토어에 이어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 곧 아이패드용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올레날씨의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스마트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던 진심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KT는 앞으로도 올레톡, 올레캐치캐치, 올레유치원, 올레매거진 등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올레날씨 앱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올레날씨 이용 소감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블로그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탭, 영화예매권, 백화점상품권, 기프티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