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맛집)꽉 찬 순대와 구수한 국물의 환상 궁합 ‘진순대’

by권용남 기자
2010.12.21 15:00:00

깔끔한 순대국 하나로 겨울 추위까지 싹 달아나는 느낌

[이데일리 권용남 기자] 꾸준히 강동, 경기도 순대국 맛집으로 불려 온 ‘강창구 찹쌀진순대’. 일부러 이 곳을 들러 순대국 맛을 보려는 사람들이 생겨날 정도로, 특히 순대국 마니아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이다.

최근 10여 년의 노하우를 살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그 명성과 인지도를 확장 하고 있는 ‘진순대’는 가맹점에서도 변함없는 구수한 맛과 순대국집 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깔끔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로 가맹점 역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밤 과음의 여운이 남은 쓰린 속을 달래줄 음식으로는 순대국 만한 것이 없다. 막상 ‘진순대’에 들어서고 나니 순대국은 물론, 쫄깃하고 맛 좋은 순대도 욕심이 나는 게 사람의 마음. 찰진 맛이 일품인 순대, 담백한 머릿고기, 깊고 깔끔한 맛의 순대국까지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진순대정식’을 추천한다.


진순대 정식을 주문하면 먼저 두부순대, 피순대, 찹쌀 순대의 3종류의 순대와 머릿고기가 나온다. 진순대는 100% 국내산 돈육과 두부, 찹쌀, 숙주나물 등 신선한 야채를 사용해 정성껏 빚어 만들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함께 나오는 머릿고기는 여러 가지 한약재를 사용, 특별한 제단 배열을 거친 만큼 냄새가 없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메인 요리로 볼 수 있는 순대국은 오늘의 하이라이트. 구수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의 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속 깊은 곳까지 든든하게 채워준다. 특히 순대국의 육수는 최상급 국내산 사골과 돼지 머리뼈를 한약재와 함께 넣어 장인이 만든 무쇠 가마솥에서 끓여내는 만큼 깊고 깔끔하다. 특히 ‘진순대’의 경우 가맹점에서도 본점과 같이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매장에서 직접 하루 2차례 끓여내기 때문에 진순대 특유의 깊은 맛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음에도 본점은 물론 가맹점에서도 고집스럽게 전통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순대요리전문 브랜드 진순대. 단단한 고집덕분에 구수하고 담백한 진순대 맛을 지켜내면서 많은 고객들이 이 곳을 찾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진순대’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며 구리 맛집을 넘어 순대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비상을 시도하고 있다.

(창업문의: 031-558-0009 / www.jinsoond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