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은실 기자
2023.03.06 09:53:24
실내 마스크 해제 후 온·오프 화장품 매출↑
화장품점 일평균 8.7%, 온라인 22.5% 증가
20대 ‘눈’, 30대 ‘입술’, 40·50대 ‘얼굴 피부’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코로나19(COVID-19) 시기 수요가 억제되며 타격을 받았던 화장품 시장의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전히 해제되면서 립 제품의 매출액은 70% 이상 급증했다.
6일 KB국민카드가 실내 마스크 해제 전 2주 대비 해제 후 2주간 오프라인 주요 업종 일평균 매출액 분석에 따르면, 화장품 업종의 일평균 매출액은 8.7% 증가했고, 헬스클럽·요가·필라테스 업종은 16.6%, 피부관리·피부과 업종은 10.7% 증가했다. 화장품 업종은 지난해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에도 매출액이 10.0% 증가했고, 실내 마스크 해제 시에도 증가해 타 비교 업종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온라인 쇼핑 업종의 매출액 증가폭은 더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온라인 쇼핑 업종의 매출액은 22.5% 상승했다. 특히 메이크업, 클렌징, 선케어, 스킨케어와 같은 얼굴 피부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21.1% 증가했고 동시에 바디케어와 헤어제품은 25.3%, 향수와 기타 화장용품의 매출액도 27.1% 증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