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프 로렌, 로블록스서 홀리데이 테마 '랄프 로렌 월드'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1.12.09 09:40:2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랄프 로렌은 로블록스를 통해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The Ralph Lauren Winter Escape)’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랄프 로렌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패션 팬들은 메타버스를 통해서도 홀리데이 테마의 랄프 로렌 월드를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론칭엔 한정판 젠더리스 디지털 아이템이 함께 출시된다.
본 체험은 로블록스의 커뮤니티 개발자인 Funomena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Funomena는 창의적인 게임 디자인 및 개발 스튜디오로, 플랫폼상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구현한다.
이번 협업은 그간 랄프 로렌이 디지털 혁신과 스토리텔링에서 쌓아온 이력을 기반으로 한다. 25 년 전 최초의 브랜드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 하나를 만든 것부터 최근에는 증강 현실을 활용한 몰입형 가상 경험을 제공하고 고유한 디지털 제품을 출시하는 등, 랄프 로렌은 패션으로 개인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 갖는 의미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있다.
앨리스 델라헌트 랄프 로렌 최고 디지털·콘텐츠 책임자는 “랄프 로렌의 메타버스 참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자연스러운 행보이며, 이러한 활동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랄프 로렌월드로 발을 디딜 수 있게 하는 데에 있다”며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은 수년간 디지털 혁신을 구축하고 가상 공간과 경제가 특히 차세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회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눈 내리는 알프스산맥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는 친구들과 스케이트 타기, 랄프스 커피 트럭에서 커스텀 핫 초콜릿을 마시며 화로에서 몸 녹이기, 마시멜로 굽기, 익스클루시브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홀리데이 보물찾기 등 전 세계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즐길 수 있는 겨울 테마의 매력적인 활동을 제공한다. 중심부에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장식될 예정이며, 커뮤니티는 이 트리를 꾸며 새로운 보상과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티나 우튼 로블록스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부사장은 “우리 커뮤니티 개발자들은 사실적인 겨울의 자연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텍스처의 독특한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 이곳에서만 제공되는 패션 아이템은 누구나 착용해볼 수 있고, 사용자들의 참여와 매일 진행되는 투표 결과에 따라 이 곳의 풍경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Roblox 플랫폼과 기술이 가능하게 하는 일종의 혁신과 공동 창조이며, 브랜드 충성 고객 및 신규 고객과 브랜드가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로블록스 내 ‘폴로 샵’에서 입고 구매할 수 있는 로블록스 전용 랄프 로렌 디지털 컬렉션을 통해 아바타를 랄프 로렌의 아이코닉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1990년대 랄프 로렌의 폴로 스포츠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익스클루시브 디지털 컬렉션은 폴로 스포츠, 스타디움, 스노우 비치 아카이브 그리고 이번 시즌의 8가지 독특한 겨울 스포츠웨어 룩을 대담한 색상과 스포티한 그래픽으로 선보인다. 새로운 룩, 한정판 액세서리, 놀라움과 기쁨을 주는 보너스 아이템이 매주 랄프 로렌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는 로블록스에서 독점으로 출시되며, 2022년 1월 3일까지 운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