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맨유,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by피용익 기자
2007.04.11 11:07:59
[이데일리 피용익기자] 11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 뉴스 실시간 검색어에는 `맨유`가 상위권에 올랐다. 전일 열린 2006~200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맨유)는 전일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AS로마에 7대1 대승을 거뒀다. 마이클 캐릭과 앨런 스미스, 웨인 루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트리스 에브라 등 5명이 7골을 몰아넣었다.
5시즌만에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오른 맨유는 AC밀란(이탈리아)-바이에른 뮌헨(독일) 승자와 결승 진출을 가리게 된다.
| ▲ 샤넬 로레인 / 노컷뉴스 제공 |
|
`사카자키`도 실시간 뉴스 검색어에 등장했다. 사카자키균은 장내세균의 일종으로, 1980년대 일본의 미생물학자인 니이치 사카자키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공기나 물은 물론 일반식품이나 치즈, 건조식품, 야채 등에서도 검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해 11월 이후 지금까지 시중 유통 6개월 미만 영유아용 이유식 제품 81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이 중 4건에서 사카자키균이 나와 해당업체에 자진회수하도록 하고 제조공정도 개선하도록 촉구했다고 밝혔다.
KT의 자회사인 KT커머스도 뉴스 검색어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전일 오전 10시께 검사와 수사관 10여명을 KT커머스 본사 영업팀 등에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KT커머스의 하청업체가 사무용품 등을 납품하면서 직원들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단가를 높이는 방법으로 비리를 저질렀다고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괌 출신 미녀 포켓볼 선수 샤넬 로레인(Shanelle Loraine)도 오전 한 때 뉴스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샤넬 로레인은 전일 열린 `위민스 월드 풀 컵 2007`에서 `얼짱소녀` 차유람 선수와 맞붙어 4대1로 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