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피트니스 플랫폼 하이랙스, 강남구청역에 5호점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4.08.23 09:59:2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포츠과학 기반의 인공지능 피트니스 플랫폼 ‘하이랙스(HIRAX)’는 서울 강남구청역에 다섯 번째 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랙스 강남구청역점 (사진=하이랙스)
이번 ‘강남구청역점’은 기존의 혁신적인 피트니스 경험에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더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랙스 강남구청역점에는 하이랙스의 프로(트레이너)가 AI랙스의 맞춤형 운동루틴을 트레이닝하는 새로운 PT서비스가 도입된다. 이 서비스는 AI랙스가 제시한 운동 루틴을 기반으로, 프로가 고객의 상태를 세심히 점검하고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개인 맞춤형 운동 루틴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초심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을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PT서비스엔 체계적인 식단 관리도 포함되어 있어 운동과 함께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20분짜리 짧은 PT 세션도 구성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랙스는 강남구청역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도입한 후, 다른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포츠과학에 기반한 일관된 고품질의 맞춤형 P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센터 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F&B 서비스도 도입했다. ‘먹는것까지가 운동입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운동 전·후로 올바르고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하이랙스에서 운동과 함께 식생활에 대한 올바른 정보취득 및 관리까지 할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 어세스먼트 존을 통해 과학적으로 체력 측정 △디지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센터 효율성 제고 △최신 피트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된 디랙스의 신제품을 다양하게 구비 등 고객들이 운동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했다.

유선경 디랙스 대표는 “하이랙스는 최첨단 피트니스 기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결합한 최적의 결과물이다. 우리는 고객이 개인의 건강 목표를 더욱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기존 지점에서 얻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해 나갈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