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반 패션검색 ‘옴니어스’ 3억 투자 유치

by정병묵 기자
2016.03.31 09:02:08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딥러닝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패션 검색 서비스 ‘스타일루프’를 운영하는 ‘옴니어스’는 매쉬업엔젤스와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투자회사 빅베이슨캐피탈 등으로부터 3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옴니어스는 KAIST 전자과, 전산과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최신 딥러닝 기술을 적용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패션과 스타일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엔진을 만들기 위해 자체 연구 개발 및 서비스화 할 수 있는 팀으로 구성됐다.

옴니어스의 딥러닝 기술을 반영한 첫번째 서비스 스타일루프는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부터 쇼핑몰 등 다양한 패션 채널의 이미지들 중 소비자가 알고 싶고 구매하고 싶은 상품과 스타일을 머신러닝 기술에 기반해 이미지만으로 찾아주고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패션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및 스타일 검색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데님스커트를 구매하고 싶은 사용자가 스타일루프에 이미지로 검색 했을 때, 수많은 쇼핑 채널에서 데님스커트를 선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와 유사한 상품을 검색해준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방대한 패션 아이템, 트렌드를 학습한 옴니어스의 딥러닝 기술이 패션 영역에서 새로운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스타일을 분석하여 구매 가능한 사이트를 검색하고 같은 아이템의 다양한 이미지를 빠르게 제공하며 나아가서 스타일 추천까지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