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갑보다 간편한 주머니 2.0 출시

by김현아 기자
2013.05.16 11:21:1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030200)가 선불충전형 전자지갑 서비스인 주머니(ZOOMONEY)의 이용환경을 소비자 친화적으로 개선한 ‘주머니 2.0 버전’을 16일 출시했다.

주머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휴대폰을 이용해 간편한 송금 및 출금,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지갑에서 돈을 사용하는 것처럼 주머니를 이용하면 된다.모바일 뱅킹, 더치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결제 서비스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것.

이번에 출시된 주머니 2.0은 기존보다 한두 단계 줄어든 메뉴 접근성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으로 디자인을 바꿨다.

주머니 서비스가 주로 지인 간 거래에 활용되는 이용행태를 반영해 대화메시지 형식으로 ‘거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했다. 거래내역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주머니 2.0 출시로 기존 캐시비만 이용할 수 있던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6월 초부터 티머니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주머니를 활용한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활성화를 위해 2013년 9월 말까지 교통카드 충전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전국 카드 가맹점에서 주머니 잔액 내에서 합리적인 지출이 가능한 주머니 카드를 오는 6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