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라오스 소수민족 영재학교에 기부금 전달

by정두리 기자
2023.08.10 09:37:21

컴퓨터 교실 구축 위한 기부금 7500만원 기부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가 조재현 해피피플 이사에게 후원금을 전달 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KB캐피탈이 10일 라오스 소수 민족을 위한 영재학교인 포네사반 중고등학교에 컴퓨터 교실 구축 및 컴퓨터 교육 강사 양성을 위한 기부금 7500만원을 해피피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라오스 동덕 지역에 위치한 포네사반 중고등학교는 미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소수민족 영재학교이지만 디지털 교육인프라는 현재까지 2009년 베트남 정부에서 지원한 컴퓨터를 사용할 만큼 노후돼 있는 상황이다. KB캐피탈은 해당 중고등학교에 컴퓨터 약 30대 및 시청각 장비 등을 구비한 신규 컴퓨터 교실 구축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사업이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도록 라오스 교육부와 연계하여 학교 자체에서 디지털 교육 전문가를 꾸준히 양성할 수 있는 컴퓨터 교육 강사 양성 및 공식 인증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속 가능한 교육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라오스는 KB캐피탈 현지법인인 KB코라오리싱을 설립해 진출한 국가로 이번 교육 인프라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라오스 현지법인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후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