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삼성전자와 '스페셜 렌탈 서비스' 맞손

by강경래 기자
2021.06.23 09:37:45

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SK매직이 자체 렌탈 서비스에 삼성전자 가전을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5월 삼성전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삼성전자 제품과 결합한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 출시와 함께 판매 채널 확대 등 양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SK매직은 삼성전자 제품을 단순 판매하는 것이 아닌, 렌탈 사업 핵심인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렌탈 상품을 선보였다.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냉장고(김치냉장고 포함) 등 5개 품목으로 SK매직은 삼성 그랑데 건조기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서비스는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총 3종으로 필터 교체와 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한 ‘안심OK서비스’를 제품별 8~40개월 단위로 제공한다.

분해 세척 서비스를 포함한 ‘스페셜 서비스’는 세탁기와 건조기, 에어컨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주기적으로 제품 성능과 상태 등을 점검하고, 세탁·건조조, 열교환기, 각종 필터 세척 등 제품 내부 보이지 않는 곳까지 분리해 세척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관리를 넘어 고객 생활공간까지 케어하는 신개념 방문 관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매직은 ‘스페셜 플러스’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OK서비스, 분해 세척 서비스와 함께 ‘공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관리 서비스는 맞춤형 정리 수납 서비스로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옷장과 드레스룸 정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냉장고 렌탈 고객에게도 냉장고 정리 정돈 서비스를 진행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렌탈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즈니스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렌탈 사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보다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