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 13년 연속 1위

by손의연 기자
2021.04.28 09:34:31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NBCI…인지도·이미지·구매 의도 등에서 고평가
한국테크노돔 중심 R&D 역량 강화로 46개 브랜드에 타이어 공급
사회공헌활동 강화…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5년 연속 편입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3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자동차 브랜드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포르쉐 최초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모델인 ‘타이칸(Taycan)’, 대표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인 ‘718 박스터(718 Boxster)’에 OE 공급을 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인기 스포츠 리그 및 구단과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도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을 통해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와의 스폰서십을 이어가며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사회복지기관 대상 타이어 나눔 사업, 차량 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5년 연속 편입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겠다”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