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런칭
by김현아 기자
2016.05.11 09:41:31
영화에 대한 심도 깊은 스토리, 영화 뒷얘기, 유머 풍성
B tv에서 ‘ 영화당’ 각 회차별 소개영화를 한 곳에서 몰아보기 가능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 www.skbroadband.com)는 영화추천 프로그램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이하 영화당)을 B tv, 옥수수,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VOD(다시보기)로 서비스한다.
영화당은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와 소설가 김중혁 씨가 공동 MC로 출연해 매주 1회, 영화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B tv 에서는‘영화/시리즈 > 테마추천관’, 옥수수에서는 ‘영화’ 메뉴를 통해 VoD(다시보기)시청이 가능하며 ‘SK B tv’ 계정의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동진 씨는 ‘영화평론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국내 최고의 영화평론가이고, 김중혁 씨는 지난해 단편 ‘가짜 팔로 하는 포옹’으로 동인문학상을 수상한 인기 작가로 영화 잡지 ‘시네21’에 4년 동안 영화에세이를 연재했다.
이들은 매주 주제별로 책을 소개하는 팟캐스트 ‘빨간 책방’을 지난 4년간 함께 진행하며 젊은 층의 독서 붐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당 1회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이란 주제로 봉준호(플란다스의 개), 이창동(초록 물고기), 박찬욱(달은 해가 꾸는 꿈), 홍상수(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김기덕(악어) 등 한국영화 대표감독의 데뷔작에 관한 두 MC의 깊이 있고 유머 넘치는 영화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B tv는 영화당 각 회차에 소개된 영화를 ‘B tv 영화/시리즈’→‘테마 추천관’→‘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1회차 한국 대표감독들의 데뷔작 5편을 VOD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영화당은 ‘SK B tv 유튜브’에서도 공개돼 B tv 고객뿐 아니라 영화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당은 매주 1회 금요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