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A·B 선택형 대비 ‘수능카운트다운’ 출간

by김기훈 기자
2013.04.03 10:43:24

[이데일리 김기훈 기자] 비상교육(100220)이 A·B 선택형 수능이 처음 도입되는 2014학년도 수능시험을 대비해 실전 수학 모의고사 문제집 ‘수능카운트다운’을 출간했다. 수능카운트다운은 올해부터 바뀌는 선택형 수능의 취지에 맞게 수준에 따라 A, B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내용은 두 파트로 나뉜다. 파트1은 실전에 앞서 기본 개념을 확인하고 워밍업 하는 단계로 2013학년도 수능 출제경향과 단원별 개념 정리, 수능 기출문제로 구성돼 있다. 파트2는 수능과 같은 형식의 총 6회 분량 실전 모의고사가 실려 있다. 새로 출제되는 세트형 수학문제가 수록돼 낯선 문제유형에 적응하고 미리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회사 측은 특히 B형 실전 모의고사 문제 중 한 문제가 지난달 13일 치러진 학력평가에서 적중해 교재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연구실장은 “선택형 수능에서 수학영역은 A·B형의 유불리 자체보다 얼마나 빨리 유형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한 요소”라며 “유형 결정의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시험을 준비하는 시간의 안배나 학습 전략도 바람직하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최소 6월 모의평가를 전후해서는 유형을 정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교재로 학습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수능카운트다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비상닷컴(www.visang.com) 홈페이지를 찾거나 1544-77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