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온라인상품권' 어때요
by권태욱 기자
2011.09.09 11:29:27
문자메시지로 선물 주고받기 쉬워
영어회화,편의점 등 종류도 다양
[이데일리 권태욱 기자] 모바일기기를 통해 선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이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종류도 교육에서부터 문화•레저 상품, 백화점 상품권까지 다양하다.
해외 어학연수나 유학을 앞둔 초•중•고생부터 취업이나 승진 시험을 위해 오픽(OPIc) 등 공인 말하기 시험을 치러야 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이 있다면 온라인 영어 학습권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어학교육전문기업 스픽케어가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회화 학습 사이트 스피킹맥스(www.speakingmax.com)는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학습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욕, LA, 아이비리그 등에서 만난 500여명의 현지인들을 직접 인터뷰한 영상을 바탕으로 학습과정을 구성한 스피킹맥스는 단순한 영어회화뿐만 아니라 미국 각 지역의 문화까지 체험 할 수 있는 ‘생생한 언어’를 담았다.
각 단계를 끝낼 때마다 뱃지가 주어지는 등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스픽케어 심여린 대표는 “공부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가 힘든 직장인이나 학원에 가서 어린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부모들에게 온라인 학습권을 선물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락원(www.darakwon.co.kr)의 사이버 어학원은 비즈니스 회화와 자격증 시험, 여행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제2외국어 온라인 강의를 서비스 하고 있다. 각 목적에 맞는 강의를 개별로 구매하거나 학습자료와 함께 패키지로도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또 온라인 기프트 전문 스토어를 이용하면 문화•레저 상품에서부터 쇼핑권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KT의 온라인상품권 '기프티쇼'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뮤지컬 '온에어'를 30~40%, 27일까지 관람이 가능한 뮤지컬 '늑대의 유혹'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에버랜드 할로윈 세트와 부천워터조이 입장권도 간편하게 구매, 선물 할 수 있다.
삼성 모바일 기프트카드 M Gift에서는 휘닉스파크 이용권과 롯데시네마 예매권뿐만 아니라 CJ오쇼핑이나 G마켓 혹은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권도 다양한 금액대별로 구매가 가능해 실속있는 선물 쇼핑이 가능하다.
스마트기기의 대중화로 ‘모바일 상품권’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은 문화상품권 업계 최초로 상품권 이미지와 텍스트를 내 맘대로 디자인하여 전송할 수 있는 신개념 상품권이다. 생일, 기념일, 축하 등 선물 목적에 맞게 기업 로고 및 문구를 선물 목적에 맞게 꾸밀 수 있다.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은 3000~5만 원까지 권종이 다양하며 해피머니상품권의 600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은 매장에 바로 실물 상품권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기존 유통업계 모바일 상품권이 상품권판매 데스크에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하던 번거로움을 없앴다.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은 훼미리마트와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에서 각각 판매 중이며 편의점의 서비스상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