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전시지원 사업 'KT&G DAF' 참가자 공모

by문다애 기자
2024.05.13 09:39:12

KT&G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KT&G 상상마당이 대치갤러리 전시지원사업 ‘KT&G Daechi Art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작가에게 전시공간과 작품설치비 등을 제공하고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KT&G DAF’를 2022년부터 KT&G 대치갤러리에서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KT&G DAF는 회화, 사진, 설치 등 장르 제한 없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격은 그룹전(展)에 1회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다. 완성도, 공간적합성, 대중성, 성장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2개 팀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두 팀은 오는 7월, 8월에 각각 1개월간 KT&G 대치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공간 제공, 작가료,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 및 설치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KT&G 문화공헌부 김정윤 전시담당 파트장은 “KT&G DAF를 통해 신진 작가들이 대중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예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