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순엽 기자
2022.05.18 09:35:11
오는 7월 31일까지 전 국민 대상 영상 공모
‘철과 친환경’·‘삶에 도움이 되는 철’이 주제
일반인·어린이 부문으로 나눠 진행…9월 시상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철강협회가 ‘제1회 철강 영상공모전’을 개최해 오는 7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영상 콘텐츠에 관한 대중의 관심 증가에 따라, 철강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철강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새로 마련됐다. 영상공모전은 기존 철강 사진전과 교대로 격년마다 열릴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철과 친환경’, ‘삶에 도움이 되는 철’(Life+ Steel)이며, 생활 속의 철(주방용품·자동차·선박·가전·건물·교량 등), 철의 친환경성(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철), 철의 우수성 등 주제가 잘 표현된 창의적이고 신선한 내용을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일반인(단편영상·스낵 영상) 부문과 어린이(스낵 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철강협회는 철강산업에 대한 미래 세대의 관심을 높이고자 어린이 부문을 별도로 개설했다. 장르·형식엔 제한이 없으며, 해상도 1280*720 이상의 영상파일이면 제출할 수 있다. 일반인 부문은 공모 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어린이 부문은 만 13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 상금은 총 30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작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은 오는 8월 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중 시상·상영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철강협회 홍보위원회에선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철강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증대하고, 철강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한국철강협회에선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작품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부문별 상금·유의사항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어린이 등에게 철강산업이 생소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자료를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 내 철강 사이버 홍보관에서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