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한국JC, 지역경제 발전 위한 사회공헌 협약

by김범준 기자
2022.02.07 09:53:10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골든블루는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최용석(오른쪽) 골든블루 부회장과 신명식 한국JC 중앙회장이 지난 6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호텔에서 열린 사회공헌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골든블루)
JC는 국적·인종·종교 차별 없이 청년들 각 개인을 개발하고 지도 역량을 길러 복지사회를 이룩하려는 국제 단체다. 한국JC는 대한민국 청년들을 지원한다. 양측은 이번 협력으로 사회 곳곳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공헌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지구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엔(UN)이 추진하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캠페인’에 동참하고 ‘YOU & I 페스티벌’을 다시 개최해 사회적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존감 배양한다. 또 독도 홍보 캠페인 ‘어서와, 독도는 한국땅!’,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등의 사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골든블루와 한국JC는 지난 2015년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업무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동 개최한 ‘YOU & I 페스티벌’은 국악·풍물·댄스 등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전국 단위 청소년 축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JC는 오랜 기간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온 한국을 대표하는 청년 단체”라며 “골든블루는 한국JC의 축적된 전문성과 역량을 흡수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진정한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