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2024 환경백서’ 발간…'지속가능' 청사진 제시

by정재훈 기자
2025.01.09 07:49:01

''어린이 환경백서'' 별도 제작…그림·이야기 중심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는 고양시 환경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은 ‘2024년 환경백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2024 환경백서’ 표지.(사진=고양특례시 제공)
환경백서는 ‘고양시 환경 기본 조례’ 제9조 규정에 따라 2년마다 작성 및 공표하고 있으며 △대기, 수질, 생태계 등 주요 환경지표 현황 분석 △지난 2년간의 주요 환경사업 및 정책 성과 △향후 시행 예정인 주요 환경정책과 계획 등 고양시의 현황과 환경관리 기반 조성, 환경 보전 정책 등을 담았다.

특히 시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용 환경백서도 별도로 제작했다.

어린이 환경백서는 환경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그림과 이야기 중심으로 구성,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책임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뒀다.



환경백서는 고양시청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한다.

시는 환경백서 발간을 계기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백서는 고양시의 환경 정책과 비전과 현황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많은 시민이 이를 통해 고양시의 환경정책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