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돌풍’ KG모빌리티 액티언 가격 공개, 3396만~3649만원
by이다원 기자
2024.08.12 09:51:16
전국 대리점·온라인서 본계약 시작
친환경 1.5ℓ 터보 엔진…최고 170마력
‘국내 최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개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KG모빌리티(003620)(KGM)가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차 ‘액티언’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SUV 명가로서 뛰어난 사용성을 지닌 SUV 차량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편리한 구매 경험을 통해 KGM은 액티언 흥행 열기를 이어갈 방침이다.
12일 KGM에 따르면 신형 액티언은 △S7 △S9 두 개 모델로 운영한다. 엔트리(진입) 모델부터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 등이다.
KGM 액티언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다.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SUV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신형 액티언은 사전 예약 첫날부터 1만6000대라는 기록을 세우며 일주일 만에 3만5000대를 돌파했다. 이어 마감일인 이날 창사 이래 최대 수준인 5만5000대라는 대기록을 썼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높은 경쟁력으로 SUV 시장 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액티언은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을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긴 차체와 낮은 루프에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을 적용해 안정적이고 와이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강인함이 느껴지는 후드·범퍼와 ‘건곤감리’ 패턴의 LED 주간주행등(DRL)을 더했다. 측면부는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인피니티 사선 패턴의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로 역동성을 더했다. 후면부에는 수평형 LED 포지셔닝 램프 가니쉬(장식) 센터에 ‘ACTYON(액티언)’ 레터링을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했다.
실내는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적용했다. 운전석에서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다. 운전자 방향으로 8도 기울어져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였고,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 적용으로 편의성과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 KG모빌리티 액티언 실내.(사진=KG모빌리티) |
|
또 32개 색상의 앰비어트 무드 램프와 2스포크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트윌 카본 패턴 그레인, 블랙 우드 패턴 가니쉬, 크리스탈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 등도 갖췄다.
넓은 실내 공간 역시 특징이다.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1001㎜에 달하는 여유로운 2열 헤드룸을 갖춰 뒷좌석 동승자는 안락한 탑승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 골프백 4개, 보스턴백 4개를 적재하고도 넉넉한 668리터(ℓ)의 적재 공간도 눈에 띈다. 2열 전체를 접을 경우 1568ℓ에 달한다.
| KG모빌리티 액티언 실내.(사진=KG모빌리티) |
|
액티언 파워트레인(구동계)은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대 토크 28.6kg·m, 최고 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했다. 또 실 운행구간(60~120km)의 가속 성능도 5% 개선했다.
연비는 복합 기준 11km/ℓ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ℓ와 12.5km/ℓ(2WD 기준)이다. 또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 적용으로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도 탑재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A) △긴급 제동 보조(AEB) 등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으로 다양한 위험 상황에 능동적으로 제어해 사고를 예방한다. 이 외에도 차체에 동급 최고 수준인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견고한 설계를 적용해 차체 강성을 높였다.
KGM은 이날부터 본격적인 액티언 판매에 돌입, 270여개 대리점 및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본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오는 16일까지 계약으로 전환한 고객은 계약금 10만원 반환 혜택 및 출고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GM은 업계 최초로 네이버에 브랜드 스토어를 열고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구매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액티언’을 결제하고 온라인 계약서 작성을 완료하면 외부 검수 전문 업체의 객관적이고 세밀한 품질테스트를 거친 후 지정된 전국 129개 출고 센터를 통해 인도받게 된다.
KGM 관계자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해 비대면 구매 성향이 강한 젊은 고객 층의 유입과 접근성을 늘릴 계획”이라며 “자동차 업계 중 처음으로 시도하는 참신한 도전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