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10월 고객·협력사 위한 ‘상상초월’ 특집 실시
by백주아 기자
2023.09.26 09:29:14
31개 협력사 참여하는 ‘브랜드 릴레이’ 진행
고객에 최대 혜택, 협력사에 최대 매출 지원
협력사 소개 영상 제작, 모바일 앱 內 탭매장 운영
고객 혜택 강화 신상품 전년비 40% 늘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샵이 10월 한 달간 고객과 협력사 모두가 행복한 ‘상상초월’ 특집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GS샵, 10월 대규모 사은행사 ‘상상초월’ 특집 진행. (사진=GS리테일) |
|
‘상상초월’ 특집은 GS샵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하는 대규모 사은행사다. 구매 금액대 별 적립금, 7% 카드 할인 등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하고 30일 간 ‘브랜드 릴레이’ 행사를 통해 협력사 최대 매출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브랜드 릴레이’는 매일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주는 동시에 협력사에 브랜딩 및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종가, AHC, 듀얼소닉, 모르간, 브루마스 등 GS샵을 대표하는 31개 브랜드 협력사가 참여한다.
GS샵은 ‘브랜드 릴레이’를 위해 협력사 소개 영상을 제작해 방영하고 모바일 앱에서 탭 매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채널 자원을 활용한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샤피라이브’에서는 브랜드사 쇼룸이나 매장 등을 방문해 현장 판매 방송도 실시한다. 실제로 10월 3일 ‘세라젬’ 브랜드 데이에는 오후 9시부터 영등포 세라젬 매장을 방문해 샤피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물가를 반영해 고객 혜택은 강화했다. 특집 기간 동안 진행하는 적립금 행사는 참여 기준을 낮춰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기존 3회 이상 구매해야 받을 수 있었던 사은 혜택을 2회 및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부터 지급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만 원까지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 달에 한 번만 진행하던 ‘더 그레이트 선데이’ 행사도 10월에는 1일과 15일 두 번 진행하고 매회 할인쿠폰과 7% 카드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신상품은 전년비 40% 이상 늘려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더한다. 10월은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패션 성수기인 만큼 캐주얼 브랜드 △UCLA, 골프 브랜드 △드루 등을 론칭하고 △모르간 △SJ와니 등 단독 브랜드와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집중 운영하고 한다. 또 가을 여행 수요를 겨냥한 해외여행 상품과 환절기 건강 케어 상품 등도 대거 준비했다.
모바일 앱에서는 타임 특가를 통해 낮 시간대 방문하는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4시간 동안만 5만원 이상 식품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것. 또한 ‘아빠식당 족발’, ‘고메핫도그’ 등 화제성이 높은 상품도 늘려갈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상상초월’은 협력사와 함께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만들어 왔다”며 “10월 초까지 진행되는 국제 대회 영향으로 TV 시청이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모든 채널 역량을 집중해 고객과 협력사가 모두 행복한 행사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