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견본주택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2.08.26 09:55:0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한토지신탁㈜는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 8년 만의 새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는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오는 8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일 1순위 청약, 2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항공조감도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총 435가구로 전용 84㎡A 251세대, 84㎡B 107세대, 116㎡ 77세대 등 중대형 타입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쾌적성을 강화했고,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84A타입), 4.5BAY(116타입)과 공간감이 극대화된 거실-주방 일체형 타워형 구조(84B타입) 등 혁신평면설계를 도입했다. 전 세대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강화하였으며,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알파룸과 베타룸(116 타입)을 갖춘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는 고성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 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고성 최초의 단지 내 실내골프장, 북카페, 멀티룸을 비롯해 선큰가든,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어린이집 등 단지 내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막아주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세대 내 및 공용부 보안등 LED조명,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따른 단지 내 전기차 충전소,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고화질CCTV, 광폭주차장 등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교통망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에서 33번 국도가 가깝고, 고성 IC를 통해 대전, 진주, 사천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만림IC를 통해 통영으로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송학고분로를 통해 고성읍내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KTX 고성역 계획으로 전국으로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인근 양촌·용정지구 해상풍력발전, 무인기종합타운, 안정국가산업단지 등 굵직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생활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CGV고성점이 단지 인근에 있고 고성군스포츠파크, 올해 6월 개장한 고성야구장, 고성군국민체육센터, 송학고분군, 고성박물관 등 풍부한 힐링·문화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교사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자 대상으로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타입별 1대씩 총 3대를 경품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