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순엽 기자
2022.07.07 09:46:40
ISO 45001 획득…안전 분야 최고 국제 인증
안전 매뉴얼 작성·작업별 위험성 평가 등 시행
“기업 사회적 책임 대한 경영문화에 대응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HMM(011200)이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사업장 내 위험 요인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국제표준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HMM은 ISO 요구사항에 맞게 안전보건 경영 매뉴얼을 만드는 데 이어 작업별 위험성 평가 시행,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구성, 내부 심사원 양성·내부 심사 시행 등 안전보건 시스템을 꾸준히 구축해 왔다. 또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HMM의 설명이다.
이날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수여식’엔 김규봉 HMM 안전보건총괄을 포함해 류창열 한국선급 신사업사업단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규봉 HMM 안전보건총괄은 이 자리에서 “이번 인증 획득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준수 강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경영문화 정책에 선제 대응하겠다”며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사업장을 구현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HMM은 지난 1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발맞추기 위해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보건관리자·안전관리자를 신규로 채용해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