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내달 11일까지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

by정다슬 기자
2021.10.31 15:04:09

코이카 인턴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 접수 중
전 과정 블라인드 채용…코이카 신입 채용시 우대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제17기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코이카는 지난 27일부터 코이카 인턴십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접수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기존에 코이카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지원 가능하며, 내달 11일까지 코이카 인턴십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코이카는 서류심사 및 실기·면접 심사를 통해 총 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전 과정은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취업지원 대상자·사회적 배려 대상자·비수도권 지역인재, ODA·OA 관련 자격증 소지자, 코이카 서포터즈 위코(WeKO) 활동 수료자 등은 서류심사시 우대한다. 홍보·개발협력 분야 경력·경험 보유 및 교육 이수 여부와 SNS 콘텐츠 기획 및 활용 능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최종 선발된 청년인턴은 올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근무하며 △공식 블로그 기획 기사 작성 △소셜미디어 홍보 콘텐츠 작성 △사진 및 영상 촬영·편집 △외신 모니터링 △홍보 실무 및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이외에도 단내 ODA 관련 행사(포럼, 세미나, 교육) 청강 및 홍보 전문관과의 멘토링을 통한 홍보 실무·개발협력 분야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청년인턴 수료자에게는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증 및 경력증명서가 발급되고, 신입직원 채용 시 서류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도형 제16기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은 “코이카 인턴십을 통해 SNS 운영 등 다양한 홍보 실무를 경험하고, 공공기관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인턴십 경험이 홍보 및 개발협력 관련 직무에 지원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