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패션 온라인 몰 `일모` 오픈

by안준형 기자
2009.11.19 10:47:56

일모스트릿닷컴,100여명 독립디자이너 참여

[이데일리 안준형기자] 제일모직(001300)은 패션 온라인 편집몰인 `일모스트릿닷컴`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모스트릿닷컴(www.ilmostreet.com)은 100여명의 독립디자이너 브랜드가 한 곳에 모인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 편집몰이다. 아울러 해외 수입 브랜드와 아트 앤 컬쳐, 뷰티 등의 컨텐츠도 선보인다.

지난달 27일 정식 오픈에 앞서 미리 공개된 사이트에 현재까지 약 20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등 사이트에 대한 사전 기대감도 높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일모스트릿닷컴에서는 오프라인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최범석, 김재현 등의 국내 스타급 디자이너와 김선욱 등의 신진디자이너 등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일모스트릿닷컴은 또 독립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유통 판로를 개척, 독립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다.

사이트 내부에는 패션 에디터, 디자이너, 의류 전공 학생 등 패션 전문가들이 전하는 패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이진성 제일모직의 사업부장은 "국내외 유망 디자이너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성공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디자이너와 함께 떠나는 일본 여행` 이벤트를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한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을 사이트에 올려 응모하면 된다.
 
총 10명의 `제 1기 일모스트릿 서포터즈`를 선정해 일본 패션 디렉터인 마코토 리에다씨(Makoto Rieda)와 함께 2박3일간 동경의 편집샵을 탐방할 예정이다.
 

▲ 제일모직 패션 온라인 편집몰 `일모스트릿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