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2.03.29 09:15:35

가래떡 ''이중압출 공법''으로 쫄깃한 식감 살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풀무원(017810)식품은 가래떡과 어묵을 풍성하게 담은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사진=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는 편의형 떡볶이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풀무원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풀무원은 인기 유튜버의 ‘먹방’으로 관심이 높아진 ‘가래떡 떡볶이’에 주목해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와 ‘쌀떡볶이’, ‘밀떡볶이’, ‘누들떡볶이’까지 총 4종의 떡볶이 라인업으로 시장 1위 자리를 다진다는 목표다.

제품 핵심인 가래떡은 풀무원이 특허받은 ‘이중압출 공법’으로 만들어 말랑하고 쫄깃한 특유의 식감을 높였다. 이중압출 공법은 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혀 치밀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 공법으로 짧고 굵은 크기를 한입에 넣어 입안에 가득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조리 시 가장 많이 넣는 부재료인 어묵도 들어 있어 어묵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소스는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는 맵기 1단계의 순한 맛으로 가족 모두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배추, 무,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여섯 가지 국산 채소로 우려낸 국물은 매콤달콤한 소스와 어우러진다.

신제품은 2인분 기준의 기존 떡볶이 제품과는 달리 떡을 100g 증량해 3인분으로 선보인다.

김기성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아진 가래떡 떡볶이를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편의형 떡볶이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풀무원만의 노하우를 반영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