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證, 20일 주주와 함께 하는 토크형식 주주총회 개최

by임성영 기자
2015.03.16 09:45:25

[이데일리 임성영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주주총회 본래의 목적에 충실하고자 오는 20일 개최하는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린 주주총회’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열린 마음, 열린 경영’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열린 주주총회’는 국내 기업의 주주총회가 대부분 요식적으로 운영돼온 관행을 과감히 탈피해 일반 주주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영진과 주주들이 서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바람직한 주주총회 문화의 정착하고자 한화투자증권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방식이다.

특히 명실상부한 열린 주주총회를 위해 소액주주의 주주총회 참석 및 의결 권리를 보장하는 전자투표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와 동시에 도입하기로 한 토크쇼 형식도 일반 주주들의 주주총회 참여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크쇼 형식 도입에 따라 이번 한화투자증권 주주총회에서는 주주라면 누구나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열린 토론회를 진행하는 목적은 각본에 따라 일사천리로 진행돼온 주주총회의 관행에서 벗어나 한화투자증권부터 주주들과 경영진이 소통하는 진정한 주주총회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것이다. 대표이사가 직접 나와 회사의 재무실적, 혁신활동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주주들의 질문에도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이어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그동안 잠정적으로 중단했던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IR 행사에서 기관투자자, 애널리스트, 투자자들에게 당사의 고객 중심 영업 정책과 그에 따른 경영성과에 대해 설명한다. 이를 통해 매매회전율 제한과 매도 리포트 발간 등 당사 특유의 여러 새로운 시도를 적극 알리고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가급적 많은 주주들이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주주총회가 전자투표와 토크쇼를 결합한 열린 주주총회로 진행된다는 점을 우편과 전화 등을 통해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는 오는 20일 오전 9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에메랄드홀에서, 기업설명회는 같은 날 오후 4시 여의도 한화투자증권 본사 2층 도전실에서 각각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