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日 애드웨이즈, 신사업 개발 위한 제휴 계약 체결

by이유미 기자
2014.01.13 10:20:02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모바일게임 분석업체 파이브락스는 일본 모바일 광고 회사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후 양사가 보다 깊은 사업 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자본제휴로까지 관계를 발전시켰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 앱 사용자 행태 분석에 대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이용 행태에 따라 사용자를 그룹별로 세밀하게 나누어 실시간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준다.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는 것이 양사의 복안이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최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이 중요해지면서 보다 정교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와 결합해 나가는 추세”라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의 제휴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술 기업 간의 의미있는 제휴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