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3.12.04 09:51:09
대상 4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14개 본상 수상
알바몬, 코오롱몰 등 대상 영예
삼성전자 ‘Faith’, ‘비홀드’, ‘비스코프 러그’ 등도 수상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14개 본상을 수상하며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4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올해 대상 4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4개를 쓸어담았다.
먼저 알바몬의 ‘알박아/알바여’ 캠페인이 ‘TV영상 시리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은 농촌 마을을 배경으로 시골 할머니들이 ‘알바 가’와 ‘알바여’를 ‘알박아’,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들으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재치있게 그려냈다. 캠페인은 알바몬을 통해 나이와 지역 구분 없이 누구든지 원하는 알바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오롱몰의 ‘너, 보는 눈 있잖아?’ 캠페인은 ‘TV영상 단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캠페인은 MC와 영화배우로도 활약 중인 개그우먼 김신영이 등장하고 가수 윤미래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IV(Diablo IV) ‘헬스테이션(Hell Station)’ 캠페인은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은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IV의 특유의 어둡고 공포스러운 경험을 현실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의 ‘세이브버즈(SaveBirds)’ 캠페인은 OOH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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