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익스클루시브, 내달 7~14일 연합 기획전

by경계영 기자
2024.09.30 09:32:06

엄선한 상품 상시 할인…할인쿠폰·포인트 증정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국내 대표 쇼핑몰의 시즌 인기 상품을 모아 단독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 코너에서 다음달 7~14일 연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그재그의 익스클루시브는 10~30대 여성에게 검증된 쇼핑몰과 협업해 지그재그가 엄선한 상품을 상시 할인 판매하는 코너다. 익스클루시브 코너의 ‘데일리쥬’는 지그재그 고객 137만명이 즐겨찾는 쇼핑몰로 등록한 쇼핑몰이며 ‘메리어라운드’ ‘니어웨어’ ‘가내스라’ 등의 상품도 포함한다.

이들 코너 전 상품은 지그재그의 ‘직진배송’으로 전국 기준 오늘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서울·경기 지역은 주문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퀵 배송’으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코너를 마련한 지난 1~24일 익스클루시브 상품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했다. 특히 ‘리얼코코 핀턱 크롭 블라우스’는 거래액이 전년 대비 6배 이상 증가하며 익스클루시브 코너의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연합 기획전에선 다음달 7일 오후 9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최대 200만 포인트와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그재그는 라이브 방송과 연합 기획전을 통해 쇼핑몰 브랜딩을 강화하고 매출 상승과 신규 고객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1030 여성 고객은 익스클루시브 코너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만 모아 한눈에 볼 수 있고, 쇼핑몰은 해당 코너를 상품 홍보의 장으로 삼아 더욱 많은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며 “상품 경쟁력을 갖춘 쇼핑몰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익스클루시브 코너에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지그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