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3.10.20 09:28:30
“학생복 20%, 스포츠상품화 100%매출 증가”
학생복사업, 중국 교복시장 성과도 ‘기대’
“ 스포츠상품화 신성장동력으로 계속 키울 것”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형지엘리트가 주력 분야인 학생복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사업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을 육성한 투트랙 전략으로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형지엘리트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학생복 매출과 스포츠 상품화 사업이 호실적을 이루며 매출액이 전년 대비 73%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주력 사업인 학생복 매출은 ‘학교주관구매제’에 낙찰률 1위를 지키면서 400억원에서 479억원으로 20%가량 실적이 상승했다. 최준호 사장 경영 체제 돌입과 함께 신사업으로 적극 육성 중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성장세는 더욱 가팔라, 매출이 전년도 50억원에서 올해 99억원으로 100%가량 신장했다.
형지엘리트는 2020년부터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뛰어들어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 프로야구단에 굿즈를 공급하고, 올해는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도 계약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주력 사업과 신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형지엘리트의 개별 매출액은 929억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1000억원 돌파에 다가섰다. 회사 관계자는 “인구 감소와 함께 경기 침체로 학생복 시장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보인 극히 이례적인 성과”라고 자평했다.
형지엘리트는 주력사업인 학생복의 경우 체육복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매출을 추가 확보할 방침이다. 중국 교복 시장에서의 성과도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부 지원 연구 개발 참여 선정이란 호재도 맞았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주력 사업인 학생복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신사업으로 성장 동력을 마련한 전략이 높은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며 “주력 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디지털 전환 등 산업 전반에 대한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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