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 스포츠꿈나무에 장학금 지원[동네방네]

by송승현 기자
2023.08.08 09:54:14

초·중·고교서 뛰어난 실적 거둔 15명에 총 2530만원 장학금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서울시 강북구는 지난달 25일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가 구청 대강당에서 체육특기생 1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강북구체육진흥협의회가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체육꿈나무 1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는 체육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청소년들을 엘리트 체육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회원들로부터 회비를 모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강북구 내 초·중·고등학교로부터 우수한 경기 실적과 성실한 자세를 겸비한 체육청소년들을 추천받아 15명의 청소년에게 22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를 포함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는 13년간 청소년 체육인 154명에게 총 2억 5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엔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최용호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강연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 강북구체육회 이사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최용호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장학금 전달식에서 “40여명의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 회원들은 앞으로도 뛰어난 성적과 인성을 갖춘 장학생들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에 있는 학생들이 강북구를 빛내며 더 나아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체육인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어린 선수들이 땀방울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 부모님 외에도 여러분을 늘 응원해주고 있는 강북구 어른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며 ”강북구의 체육 유망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