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전국 패밀리 간담회 성료...가맹점주와의 4대 상생방안 발표
by한전진 기자
2024.04.23 09:18:07
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등 동방성장 방안 논의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경기도 이천시 치킨대학서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 (사진=BBQ) |
|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마케팅 활동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해 본사와 가맹점주와의 상생 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 등을 논의했다. 지난 22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2000여 개 매장 약 4000여 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4가지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세부내용으로는 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매장 개선 지원 통한 내점 고객 활성화,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원재료·인건비·공과금 및 플랫폼 등 각종 수수료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를 위한 대응책과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에 따른 외국어 메뉴판 도입 등 패밀리가 현장에서 겪는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책 마련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BBQ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물가 시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패밀리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함께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패밀리가 항상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