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10.11.29 11:00:00
북미, 유럽, 남미, CIS, 국내 등 선두
"2년 연속 세계 1위 도전..3D 시장 적극 공략"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누적 기준(1~9월) 북미 블루레이 플레이어시장(NPD 조사 결과)에서 금액기준 시장점유율 36%로 1위를 기록했다. 수량기준으로도 점유율은 34%로 1위였다.
삼성은 유럽에서도 선두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금액기준으로 시장점유율 25%, 수량기준 시장점유율 24%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중남미에서도 1위(금액기준 시장점유율 48%, 수량기준 시장점유율46%), CIS 지역에서도 1위(금액기준 시장점유율 33%, 수량기준 시장점유율 31%)를 각각 차지했다.
한국에서는 삼성전자가 금액기준, 수량기준 모두 63%의 점유율을 차지해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구축했다.
삼성전자는 제품력과 디자인 면에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3D TV 4각 편대` 마케팅(3D TV, 3D 콘텐츠,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안경)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결과라고 풀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