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리브랜딩 단행…“메타 커리어 플랫폼 도약”

by김경은 기자
2023.08.16 09:56:51

신규 BI 및 슬로건 공개
구직자 응원 메시지 전달
로고에 밝은 에너지 담아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잡코리아 리브랜딩 로고 이미지.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새롭게 제시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NEW JOB, NEW ME(새로운 일이, 새로운 나를 만든다)’다. 새로운 일을 찾아가는 과정은 새로운 나를 만나는 경험과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일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2500만 구직자 회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돕는 동반자로서 응원하고 격려한다는 의미를 포함했다.



잡코리아는 구직자와 함께 성장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로고를 바꿨다. 구직자들을 비춰주는 하이라이트를 성장을 나타내는 상승곡선으로 시각화해 전체적으로 힘차고 밝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했다. 로고 색상은 기존의 블루 컬러에 채도를 높여 더욱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바꿨다. 그래픽은 라임 컬러를 더해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를 줬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채용 업계를 선도하는 잡코리아가 더 크게 성장하고, 새로운 채용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MZ세대 구직자들을 응원하고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앞으로도 취업 및 이직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