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향수 사면 뷰티 클래스 초대장" 카카오, '기프트엑스' 출시

by김국배 기자
2022.12.08 09:48:51

샤넬 뷰티와 헙업해 새로운 선물 서비스
오프라인 서비스까지 확장한 비대면 선물 경험 제공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035720)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체험을 결합한 선물하기 서비스 ‘기프트엑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기프트엑스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이다.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샤넬 뷰티가 지난 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에서 판매하는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기프트엑스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뷰티 클래스 초대장을 준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죠향 마스터클래스’, 그 외 뷰티 제품엔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이 동반된다.

앞으로 카카오는 기프트엑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 접점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