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MD가 보증” 위메프 맛신선, 3단계 시스템으로 검증 강화

by윤정훈 기자
2021.11.29 09:41:11

‘적합성 판단 회의’, ‘수요시식회’, ‘현장 검증’ 등 까다로운 3단계 검증 통과한 식품만 입점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위메프가 최상의 온라인 식품 큐레이션을 위한 철저한 품질 검증 제도를 신설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에 입점하는 모든 식품에 ‘3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맛신선에서 큐레이션하는 모든 식품은 맛, 품질, 위생, 가격 등을 까다롭게 선별하는 ‘3단계 검증 시스템’을 거친다. 1단계 ‘적합성 판단 회의’에서는 맛신선 MD들이 1차적으로 발굴한 제품을 해썹(HACCP) 유무, 가격, 원산지, 구성 등 필수 정보를 확인해 맛신선의 객관적 기준에 부합한지 검증한다.

이를 통과한 제품들은 블라인드 맛 검증 테스트인 2단계 ‘수요시식회’를 진행한다. 맛신선 MD 전원이 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식품의 맛·간부터 포장상태, 양, 조리법 등을 20가지 기준 토대로 평가하고 비교 시식하는 중요 관문이다. MD 전원에게 평균 3점 이상(4점 만점)을 받아야 통과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단계 ‘현장 검증’을 진행한다. MD들이 직접 제조 현장에 나가 제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조되고 있는지 30여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확인한다.

철저한 3단계 검증 시스템을 통과한 식품 중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된 단 하나의 제품은 ‘인생음식’ 기획전을 통해 소개된다.

이날 오픈하는 ‘인생음식’에서는 브리또 제품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한 남향푸드 브리또를 ‘인생브리또’로 선정, 61% 할인한 2900원에 판매한다. 다음달 1일에는 ‘인생치즈스틱’, 8일에는 ‘인생양념목살’을 선보인다.

서지은 위메프 맛슐랭팀 큐레이션 영업파트장은 “맛신선 MD들은 수많은 온라인 식품 사이에서 최고의 식품만 큐레이션 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3단계 검증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도입했다”며 “이용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들만 제공하는 큐레이션 행사들을 꾸준하게 선뵈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