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동급 최대능력’ 밭작업 최적 트랙터 MT5 시리즈 출시

by최선 기자
2016.10.31 09:14:44

밭, 논, 축사 등 어디에서나 다양한 작업 가능
국내 최초 4주식 캐빈 적용..탁월한 작업시야 확보

이번에 출시된 MT5의 정면모습. LS엠트론 제공.
[이데일리 최선 기자] LS(006260)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31일 만능 트랙터 MT5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T5 시리즈는 동급 최대의 견인력과 양력을 갖춰 밭작업에 최적인 트랙터이자 논과 축사 등 어디서나 탁월한 작업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MT5 시리즈는 경쟁사 대비 중량은 7% 증가한 3t, 최장의 축간거리, 최대 타이어 사이즈로 동급 최대의 견인력(끌어 당기는 힘)을 자랑한다. 고성능 유압 펌프와 외장 실린더를 적용해 경쟁사 대비 30% 이상 높은 3000kgf(킬로그램포스)의 동급 최대의 양력(후방 작업기 들어 올리는 힘)도 갖췄다.

MT5 시리즈는 동급 최대의 힘과 견고함을 갖춰 어떠한 밭작업에도 최고의 작업성을 발휘할 수 있어 밭농사를 위한 트랙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MT5 시리즈는 논, 축사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만능 트랙터다.

MT5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좌·우측 전면이 통유리 출입문인 4주식 캐빈을 적용해 넓은 측면 시야를 확보해 작업의 편리성을 높였다. 파워셔틀과 핸드 클러치 등의 기능을 개발해 클러치 페달 조작 없이 전·후진 및 주변속을 가능하게 해 로더 등 전·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 시트 적용으로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20도 회전이 가능해 후방 작업기 사용 시 작업 상황을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식 계기판을 통해 주행속도, 엔진정속제어, 고장진단 등 각종 작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MT5 시리즈는 63마력, 68마력, 73마력 제품이 있다. 전국에 있는 LS엠트론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콜센터(1666-5482) 및 한국마케팅본부(063-279-5974)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이광원 LS엠트론 사장은 “MT5 시리즈는 첨단 트랙터 기술이 집약된 만큼 우리 농민들의 작업 편리성과 생산성을 증대시켜 농촌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며,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도 할 것”이라고 전했다.